본문 바로가기

군침 도는 일상

[아트앤가이드] 미술품 + 재태크가 합쳐졌다! / 미술품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 첫 미술품 공동 구매 후기 /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군침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미술품 공동구매를 해본 경험을 들고 와봤습니다! 다소 생소할 수 있고, 아시는 분들도 많을 수 있겠지만 이런 투자도 있구나! 하고 재미있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먼저, 아트 앤 가이드라는 곳은,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방식으로, 대중의 미술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지속적으로 고객층을 늘리는 동시에 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아트 앤 가이드를 통해 국내 최초로 시도되고 있고, 공동구매가 이루어진 미술품의 소유권은 블록체인(Blockchin)을 통하여 안전하고 공정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트 앤 가이드의 온라인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는 그동안 부자들의 전유물로 인식되던 미술품 투자를 대중화하였고, 가격 진입장벽이 높은 국내 최고의 작가들의 작품을 1만 원, 10만 원, 100만 원 단위로 분할하여 일반 대중들도 미술품 투자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하네요! 요즘 음악 저작권을 사서 투자하는 뮤직 카우가 있듯이, 여러 재테크 서비스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트앤 가이드 어플을 들어가면 메인 홈이 나옵니다.

 

미술품을 사면 2가지 혜택이 있는데, 1번째는 온라인 작품확인서를 주고, 2번째는 미술품이 전시된 프라이빗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트라운지 취화담이 한남점... 전 언젠가 가볼날이 있을지 모르겠지만ㅋㅋㅋ 당분간은 없을것같아요.

 

 

예약을 해야하나 봅니다! 아트앤가이드 미술품을 공동구매하시고, 가실 분들은 위 지도와, 주소를 참고하세요!! 

 

 

제가 첫 공동구매를 한 작품, 이우환 화백님의 도토리와 산고양이 세번째 원화 작품입니다!
BTS RM님이 사랑하는 작품으로 이우환 화백님의 동풍이 손꼽힌 적이 있다고 하네요!! 경매에서도 31억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낙찰 받은 화백님이군요! 
공동구매는 항상 오전10시에 진행되는데요. 9월 초에 공동구매를 했습니다!
미술품 공동구매를 했더니, 온라인 작품확인서를 받았습니다. 미술품이 매각되면 수익을 얻는 구조라서, 장기투자라고 생각하려구요!

 

 

첫 미술품 공동구매를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경쟁률이 있어서 10시 땡 되자마자 공동구매를 해야 합니다ㅠㅠㅋㅋ다들 참고하시고, 미술품 공동구매하실 분들은 오전 10시를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