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침 도는 일상

헌혈을 하고 왔습니다! 6번째 헌혈 후기/레드커넥트 어플로 전자 문진 하고 가세요!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군침이 입니다.

 

제가 오늘은 헌혈을 하러 갔습니다! 이유는, 정기적인 참여도 물론 있지만, 뉴스나 인터넷 글 몇 개만 보더라도 요즘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비대면이 확산되고 유지되고 있는 지금이기에 수급에 대해 차질이 일어나는 듯싶습니다.

 

그래서 헌혈의 집을 바로 간다? 노노! 헌혈의 집에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더 빠르게 헌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레드 커넥트 라는 어플인데요! 레드커넥트 어플을 설치 후, 로그인하고 전자문진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도 잡을 수 있는데요. 당일 예약은 불가하고, 전날에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참고하셔서 바쁜 분들은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버스 타면서 전자문진을 끝냈답니다!

 

들어왔는데, 친절하게 헌혈에 참여하는 순서가 쓰여있네요! 저는 전자문진을 했기 때문에 1번은 패스하고 2번 안내데스크 번호표를 뽑아 2층 헌혈자 대기실로 이동했습니다!
2층 헌혈자 대기실이예요! 되게 깔끔하고 대기하는곳과 문진실이 멀어서 좋았어요ㅋㅋㅋ문진실에서 들은 얘기중에서 간호사님이 저에게 헤모글로빈 수치가 매우 좋다고 하셨어요ㅋㅋㅋ아직 젊은편이라 다행이네요ㅋㅋ 이 곳 헌혈의 집이 좋다고 느낀 게, 다음번 예약을 먼저 잡아드려도 괜찮을까요?등등 저에게 친절하게 물어보시고, 헌혈 후 주의사항 등 친절하게 말씀해주셔서 좋았어요. 다음에도 이 곳에서 헌혈하러 오려구요!!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물을 마시고 전혈을 했습니다! 앉으면 한쪽 손은 쥐었다폈다 해야하는데, 어차피 빨리 끝나서 하는동안 앞에 있는 만화랑 증정품을 구경했어요ㅋㅋㅋ 저는 전혈을 해서 2개를 고를 수 있었는데, 고민하다 햄버거세트교환권과 문화상품권으로 결정했습니다!ㅋㅋㅋ 헌혈하는 동안에도 간호사분들이 말 한번씩 걸어주시고, 정말 친절하신분들이였어요!bb 
헌혈하면 헌혈증서와 햄버거세트교환권, 문화상품권을 받습니다! 그리고 10분동안 헌혈한 자리에서 휴식을 하고, 대기실로 가서 7분동안 물도 마시며 쉽니다. 데스크 쪽에 계시는 간호사분이 잘 챙겨주셔서 물과 롯데샌드 과자도 받아왔습니다ㅋㅋㅋ초코파이만 받다가 여긴 롯데샌드라 신기했네용ㅋㅋ
헌혈 후, 레드커넥트 어플을 들어가서 건강을 클릭하면 위에 사진처럼 혈액검사가 진행중이라고 뜹니다. 다양한 검사를 할 수 있어요. 알라닌분해효소,총단백,AST,알부민,콜레스테롤 등등등...나중에 내 몸도 확인할 수 있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헌혈은 건강한 분들이 할 수 있는 생명을 살리는 고귀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봉사라고 생각해요. 저도 제 몸이 건강할 때 까진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려고요!ㅎㅎㅎ아자아자!!

반응형
LIST